|
가족여행을 다녀온 지라 pooh칭구님의 글을 이제야 봐서 답글을 늦게 올립니다.
전화상으로 설명을 했음에도 이해전달이 잘 안된것 같아 pooh칭구님이 글을 올린것 같으니 역시 이렇게 답글로 기부금 영수증 발송 방법에 있어 설명을 하겠습니다.
기부금 영수증은 회원들의 개인 정보가 있는 중요서류이므로 일반 우편처럼 허술하게 보내지 않고 확실하고 안전한 빠른 등기우편으로 보냅니다.(일반우편이라면 일이 더 수월하겠지요.)
그러면, 우편배달하시는 분이 3번까지 방문, 부재시 재방문 안내문을 제공하고 며칠이상 더 기다려보았다가 그래도 전달이 안되고 안찾아가면 반송됩니다. 거의 대부분 전달이 되는 거죠.
그런데 pooh칭구님이 해외 출장중이었다면 개인 사정상 못받았을 거고, 봉사하는 입장에서는 그런 사정을 일일이 고려를 못하죠. 하여 사정설명하고 찾아가시라 연락한 건데, 다짜고짜 왜 등기로 보냈냐?, 사전 설명이 없지 않았냐? 되레 항의하면 당황스럽습니다. 그 수많은 회원분들 일일이 확인 또 확인 절차거쳐 영수증 처리 해 보내 드렸는데, 솔직히 회원님의 개인 사정으로 못받으신거 사무실로 한번 찾아 가시라는 것도 곤란해 한다면 똑같이 바쁘고 힘든 일상 쪼개서 하는 봉사자들의 훨씬 더 큰 고충은 이해 못해주시나요?(이 말은 엄연히 봉사의 생색이 아니라 현실적 고충에 대한 이해를 구하고자 함에 있습니다.)
나날이 커지는 협회일, 일손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협회일이 남의 일이 아니라 결국 나 자신의 일이 아니겠습니까?
앞으로 협회일, 봉사에 있어 불만이 있다면 직접 나서서 봉사에 참여해 주심을 부탁드리니, 언제든지 참여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