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드시 팔미테이트만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영양 보충제에 함유되어 미리 형성된 비타민 A(preformed vitamin A)의 주요한 형태는,
레티닐 팔미테이트(retinyl palmitate)와 레티닐 아세테이트(retinyl acetate)로 제공되지요.
종합 비타민제(multivitamin preparations)는 대개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을 섞어서 공급합니다.
대부분은 비타민 A 5000 IU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중 일부는 베타-카로틴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봅니다.
이 베타 카로틴이 식물에서 추출되는 데 반하여, 팔미테이트는 동물에서 추출하는 비타민 A 전구체 이지요. 아마 활성도에서 차이가 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별히 비타민 A 팔미테이트를 복용 하고자 하는 이유는, 이 비타민이 "좋고 안 좋고" 의 문제가 아니라, 알피 치료 연구에서 이 비타민 물질을 사용하였다는 데 있습니다.
기왕이면 동일한 형태의 비타민을 투여해 보고자 하는 것일 뿐이지요.
또한 대부분 시중의 비타민 A 상품이 영양 보조제로서 권장량인 국제 기준치인 10,000 IU를 초과하지 않는다는 것이고, 이번 연구에 투여한 용량은 15,000 IU 고용량 이랍니다.
이 용량으로 미국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Calson Lab 제품의 15,000IU 팔미테이트 가 눈에 띄는 정도입니다.
저도 미국 동생에게 부탁했으나, 시중 Drug Store에서는 팔지 않더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따라서 싸이트에서 신청 할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이번에 우리가 다량을 구입하고자 신청한 결과, 각 싸이트마다 재고가 부족하다고 답변이 오고 있는 점으로 미루어, 일반적으로 팔리는 제품이 아닌 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상입니다.
질문에 답이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죠나단 배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