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주하는 질문
  • 국내 줄기세포 회사들의 알피 치료는 믿을 수 있나요?
    최정남 2015-10-04 441
      일부 국내 줄기세포 회사들이 알피를 치료할 수 있다는 제안을 해온 적이 있습니다.

    이들 대부분은 고가의 비용을 요구하며 줄기세포 물질을 현관에 주입하는 불법적인 시술에 의존합니다.  그러나 알피는 시각을 만드는 광수용체 세포를 교체하는 방식이어야 치료가 가능하기에 단순히 줄기세포 물질을 주입한다고 해서 치료되는 것은 아닙니다.

    더구나 혈관에 주입된 줄기세포가 안구의 망막 세포층까지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은 불가능하며, 설령 도달하였다고 해서 광수용체로 분화되는 일은 과학적으로 쉽지 않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국내 줄기세포 회사들이 취급하는 줄기세포 물질들은 대부분 제대혈이나 지방 줄기세포와 같은 성체 줄기세포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러한 성체 줄기세포로는 아직까지 광수용체를 만들 수 없다는 것이 최근 국제적인 연구로 규명된 바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문제를 극복하고 최근 영국과 미국에서 망막 전구체(hRPC)를 사용한 알피 치료 기술이 미국 FDA 승인을 받아, 인간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국제적인 임상들이 성공하길 차분히 기다리며, 국내에서도 동일한 임상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회와 힘을 합쳐야 할 것입니다. ( 홈페이지 참조 : 치료정보 ->줄기세포 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