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협회소식
  • 2010년 알피 송년 자선음악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관리팀 2010/11/11 1,609
      2010년 알피 송년 자선음악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환우 여러분 
    추운 날씨에 얼마나 고생이 많으십니까?

    협회는 12월 4일 송년 자선음악회를 아래와 같이 거행하고 년말 수도권 모임에 이어 환우 여러분들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이번 자선음악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협회의 환우들로 구성된 “4번출구” 밴드가 주관하는 행사입니다.  특별히 “4번출구” 멤버 전원은 관련 행사를 통하여, 티켓 판매에 따른 수익금 전액을 실명퇴치 기금으로 내놓겠다는 의사를 전해온 바 있습니다.

    따라서 협회는 <아름다운 동행> 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자선음악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참여키로 하였습니다.

    특별히 협회의 찬조 출연자로는 틴틴파이브의 멤버 김경식 씨를 사회자로, 협회의 행사기획   이사이신 성악가 남금주씨, 그리고 뮤지칼 배우 최수진씨가 출연을 약속하였습니다.

    실명퇴치 기금 마련을 위한 이번 자선 음악회 행사에, 환우 여러분들 자신 뿐만 아니라 가족 및 친지까지도 참여를 유도하시어, 어둠 속에서도 희망을 찾는 <아름다운 동행>으로 치러지길 소망합니다.     

    ------------- 행 사 보 도 자 료 -----------------


    'Story of 4번출구' 자선 콘서트 (아름다운 동행) 

    금년도 시각 장애인 자선 음악회가 12월 4일 강남 구민회관에서  '4번 출구' 콘서트로 거행된다.  2006년 3월에 결성된 시각장애인 보컬밴드인 “ 4번 출구‘는 멤버 전원이 시각장애를 갖고 있으며, 음악을 통해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자 활동하고 있는 밴드이다.

    그동안 장애관련 단체들이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자원봉사로 다니면서 약 50여회에 걸친 공연을 해왔고, 2009년 12월에는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만큼 풍부한 경력과 음악적 실력을 갖춘 그룹이다. 올해에는 실명퇴치를 위한 기금마련 위해 <아름다운 동행> 이라는 타이틀로 자선 콘서트를 열게 되었다. 

    그동안 선진국에서는 실명 치료를 위한 첨단 연구들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왔고, 최근에는 다양한 치료 기술들이 가시화되고 있다. 한편 국내에는 실명퇴치 운동본부가 치료 연구에 앞장서고 있으며, 서울대 안과를 주축으로 줄기세포와 유전자 치료 연구를 성공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관련 단체는 지난 8월에도 연구 기금을 모아 서울대 연구에 지원한 바 있으며, 틴틴 파이브 이동우 씨를 비롯하여 소녀시대 티파니, 수영, 유리, 서현 등이 실명퇴치 기금 마련에 동참한 바 있다.

    이번 “4번 출구” 자선 음악회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 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며, 실명퇴치 운동본부가 협찬, 행사 수익금 전액을 실명퇴치 기금으로 내놓게 됨으로서, 어둠 속에서 고통받는 시각 장애인들에게 치료 희망을 주는 아름다운 동행이 될 전망이다.


    1. 일시 : 2010년 12월 4일(토) 오후 5:00 ~ 7:00
    2. 장소 : 강남 구민회관 대강당 
    3.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 문화예술 위원회
    4. 주관 : 4번출구 
    5. 후원 : 강남 장애인 복지관
    6. 협찬 : 실명퇴치 운동본부 / 한국RP협회
    7. 사회-틴틴파이브 멤버 김 경식
    8. 입장권
    1) 금액 : 3만원 (연구기금 1만원 포함 가격)
    2) 예매기간 : 2010년 11월8일 ~ 11월 30일

    * 수익금 전액은 실명퇴치 운동본부의 기금으로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