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협회소식
  • [안내] SK 텔레콤 스마트폰 스크린리더 및 화면확대 무상 보급 안내
    관리팀 2012/05/30 2,085
      우선 본 게시물은 RP협회와 직접 관련성이 없으며, 아래 내용은 모두 ATlab에서 작성한 내용으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ATlab의 상담전화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본 게시물을 게재하도록 도와주신 협회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하며, 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ATlab 상담전화: 02-703-1275

    안녕하세요?
    보조공학기기 전문업체인 ATlab입니다.
    이번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스크린리더와 화면확대프로그램을 개발한 ATlab에서 SK텔레콤의 후원을 받아 해당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탑재한 갤럭시S2 스마트폰을 보급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선 본 행사에서는 스마트폰에 탑재될  샤인뷰, 샤인리더 프로, 샤인리더 베이직 중 한가지를 사용자가 선택하면, ATlab에서 무상으로 제공하며, 제공되는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갤럭시S2 기종으로 SK텔레콤의 요금정책에 따라 제공됩니다.
     
    신청하시고자 하시는 협회 회원분들께서는 반드시 상담을 통해 정확한 스마트폰의 요금을 확인하신 후 신청 접수하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신규/번호이동/기기변경 등의 상황에 따라 단말기 할부금이 다르게 적용된다는 점 숙지하시고 본인의 상황에 맞는 정확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시각장애인 등록이 되어있지 않으신 RP협회 회원분들도 신청 가능하오니 장애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본 행사에서 제공되는 ATlab의 스마트폰용 스크린리더와 화면확대프로그램은 2.0버전의 정품으로서 추후 4.0버전까지 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며, 금번 행사가 마감되면 스마트폰 가격과 별도로 스마트폰용 스크린리더는 48만원, 스마트폰용 화면확대프로그램은 36만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또한 본 행사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에는 스크린리더와 화면확대프로그램 이외에 다양한 패키지프로그램들이 함께 제공됩니다.

    샤인뷰, 샤인리더 등에 관한 내용은 ATlab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관련 동영상을 보시면 제품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http://atlab.biz/ 에 방문하셔서 7. 강좌 메뉴로 진입하시면 관련 동영상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허락되시는 분들은 저희 ATlab로 내방하시면 직접 제품을 조작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화면확대프로그램의 이름은 샤인뷰입니다.

    샤인뷰는 스마트폰의 모든 화면을 최대 16배까지 확대하여 볼 수 있으며, 간단한 제스처를 통해 확대/축소 및 글자간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부분의 글자를 음성으로도 확인할 수 있으며, 화면과 글자색을 고대비 등 여러 가지 배색으로 변화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패키지 프로그램으로 제공되는 샤인포커스를 활용하면 휴대용 확대독서기를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잔존시력을 활용하시는 분들은 샤인뷰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스크린리더의 이름은 샤인리더입니다. 

    본 제품은 화며늘 전혀 보지 못하는 전맹 시각장애인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으로 기능적인 차이에 따라 프로버전과 베이직버전으로 구분됩니다.

    샤인리더 프로버전은 가상의 키보드를 활용하여 화면의 내용을 탐색하고 원하는 작업을 실행하도록 고안하였습니다.이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거의 모든 어플들을 활용할 수 있으며, 샤인리더 베이직버전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샤인리더 베이직버전은 가상키보드 기능을 배제하고 사용자가 직접 화면을 터치하면 이를 음성출력하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따라서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원하는 부분을 직접 터치하고, 이를 음성으로 확인한 후 사용하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개인적으로 잔존시력을 활용하시기 불편하여 화면을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샤인리더 프로를 선택하시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아래의 신청 절차를 잘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자격                              
     1순위: 시각장애인 본인 - 주민등록증 사본 및 복지카드
     2순위: 복지단체 종사자, 교사, 활동보조인 - 재직증명서, 봉사자 확인서
     3순위: 시각장애인 가족 - 주민등록증 사본
    <참고> RP협회 회원은 장애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가능합니다.

    2. 지원 기기 규모 : 총 1000대 + 1000카피

    3. 지원 구성 (아래의 세 가지 조합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 갤럭시S2 + 샤인뷰 정품(스마트폰 화면확대 소프트웨어) + 샤인 제품군
      2) 갤럭시S2 + 샤인리더 프로페셔널 정품(스마트폰 스크린리더) + 샤인 제품군
      3) 갤럭시S2 + 샤인리더 베이직 정품 스마트폰 스크린리더)  + 샤인 제품군

    4. 신청기간: 2012년 5월 21일(월요일) - 6월 20일(수요일)

    5. 신청방법
      1) 전화 접수 신청: 대표전화 02-703-1275
      2) 메일 접수 신청 (압축파일): atlabhelp@gmail.com
      3) 넓은마을 전자우편 접수 신청 (압축파일): 아이디 rtatlab
      4) 팩스 접수 신청: 02-703-1276

    6. 신청서류                      
      - 장애인복지카드 앞뒤면 사본 제출
      - 주민등록증 앞뒤면 사본 함께 제출
      -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신분증사본, 주민등록등본(1개월 이내 발급분) 또는
    가족관계증명서(1개월 이내 발급분) 각 1부
      - 통장사본 1부

    7. 정품에 포함된 샤인 제품군 목록
      - 샤인북: 텍스트 독서 프로그램
      - 샤인게임: 모바일 네트워크 카드(윷놀이) 게임
      - 샤인문서인식기: 인쇄물 음성출력기
      - 샤인브라우저: 웹접근성 자동적용 브라우저 도구
      - 샤인런처: 프로그램 관리 도구
      - 샤인포커스: 전자확대경
      - 샤인제스처: 제스처 필기 인식기
      - 샤인맵: 지리정보 음성 출력 프로그램
      - 샤인카메라: 피사체, 앵글, 색깔 음성 출력 프로그램                 
     - 샤인비디오: 자막 자동 음성 출력 프로그램
      - 샤인레코드: 백그라운드 녹음 프로그램
      - 샤인에디터: 문서작성 프로그램
      - 샤인코드: QR 및 바코드 인식 프로그램
      * 상기 제품군의 일부(샤인게임, 샤인문서인식기)는 개발 진행중이으로 순차적으로
     제공됩니다.

    * 단체 신청 및 시연 설명회를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02-703-1275 (윤수봉 이사)번으
    로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