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서울대병원 시기능연구실에 가보려하는데요 한 가닥 희망으로...
    망막이 2002/09/30 1,836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안과학교실에서는 2001년 8월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에 '정밀시기능클리닉'을 시작합니다.!!"

    기초 시기능에는 크게 시력과 색각을 들 수 있습니다.

    1. 안과진료에서 가장 기본적이며 중요한 시력에 관하여 최근의 발달된 컴퓨터 환경을 이용하여 객관적인 시력을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객관적시력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이나 협조가 어려운 대상자의 시력검사, 장애 및 감정환자의 판정, 기능성 시력소실 등의 경우에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아직은 연구중이나 대화소통이 안 되는 어린이의 시력검사에도 적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객관적시력을 측정하는 특수클리닉 진료를 엽니다.

    2. 색각이상은 크게 선천성과 후천성으로 나눌 수 있는데 선천성 색각이상은 인구의 약 5%정도로 알려져 있어 사실은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이외에 후천색각이상은 병의 정도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고 최근에 시신경질환, 망막질환 등에서 색채판별능력을 병의 진단 및 치료경과 판정에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색채판별능력에 관하여 컴퓨터색각검사를 포함한 여러 진단도구를 갖추고 질환자 뿐만 아니라 정상인들도 정밀검사가 필요한 경우(직업적인 이유 등)에 검사 및 자문을 위하여 특수클리닉 진료를 엽니다.

    이러한 정밀시기능클리닉의 진료를 원하시거나 의뢰주시는 타 진료기관은 시기능연구실로 전화 주시면 예약일에 당일 접수하여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진료하여 결과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담당의사는 서울의대 외래 전임강사, 서울의대 시기능연구실 선임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민섭교수(cornea@snu.ac.kr)입니다.

    서울대학교병원 안과 시기능연구실 : 전화 02-760-3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