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한미약품 아이죤에 관해서는 작년에 우리홈페이지에서 논의된 적이 있습니다.
약의 효능설명이나 광고문을 보면, 많은 효과가 있는 것처럼 현혹이 되는 경우가 많지요. 또 혹시나 하는 생각도 함께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알피환자들이 약을 먹고 야맹증이 호전되었다는 경우는 사실상 거의 없는 것으로 압니다.
단지 조금이라도 나빠지는 속도를 지연시켜 보고자 비타민도 섭취하고 눈 영양제도 복용하는 것이지요.
그나마 안먹는 것보다는 나을 거라는 생각으로 복용하는데 단, 혼자 판단마시고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시고 복용하십시오.
시중에 나와 있는 눈 영양제는 종류가 많지만 지용성 비타민은 과다 복용하면 또 다른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것을 복용하시고 복용하시는 분은 1년에 한번 정도는 내과 검진도 받으시길 권합니다.
참고로 이전에 아이죤이 시판되기 시작했을 때 문의가 들어온 내용에 대하여 조재선씨가 홈페이지에 답글 올렸던 것을 실어 드립니다. 참고로 하시고.. 복용할 의향 있으면 의사의 상담을 받으시길 권합니다.
또한 눈영양제는 치료제라기 보다는 말 그대로 영양제라는 것을 염두에 두시고 많은 기대를 갖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시면 구 홈페이지의 사랑방을 검색해 보시고 임상실험한 의사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좋겠죠?
그럼 좋은 하루 되십시오..
상담실 김미정
----------------------------
2000년 11월 홈에 올랐던 답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한미약품에서 판매되는 아이죤에 관해 궁금증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한미약품의 과장님과 통화를 했습니다.
현재 이미 알고 계시는 것 처럼 야맹이라기 보다 야간 시력이 나쁜 사람을 대상으로 영동세브란스병원에서 임상 실험을 한 것 입니다. 제가 몇몇 분들에게 듣기로 텔레마케팅을 하고 있는 상담원들이 RP의 환자의 경우 진행을 늦출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한다고 해서 제약 회사 과장님께 사실 확인 전화를 했습니다.
그 과장님 말씀이 현재 RP의 경우 치료 방법이 없으니 이것이라도 먹으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찾지 않겠느냐 하시며 RP인을 대상으로 임상 실험 한 것은 없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이태리에서 임상 실험 된 것도 전문 의학 저널에 발표 된 것이 아니고 국내의 언론에 보도 된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정확하게 연구 된 것이 없고 장기간 혹은 과다 복용시 문제가 있을 수 있고 많은 기대를 가지고 복용 했다가 그 기대가 허물어지면 심리적으로 더 위축 될 수 있지 않겠느냐 그랬더니 RP에 대해 충분히 이해를 한다고 하시며 앞으로 상담원 재교육을 통해 RP에 대한 것은 정정을 하시겠다고 합니다.
현재의 임상 실험 결과만 이야기 하겠다고 하십니다. 아시는 것 처럼 RP인을 대상으로 임상 실험을 한 것이 아니며 야맹이 아닌 야간 시력이 나쁜 사람이 중점 대상이였다는 것을요. 잘 지켜질지 두고 보아야겠지만요.
어쨌든 한미약품측과 통화후 영동세브란스병원에 전화를 해서 이 임상실험을 진행 하신 성공제 과장님과 통화를 시도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해외 학회에 참석 중 이시라 통화를 하지 못했지만 일단 현재의 상황을 정리해서 내일 중으로 보내 드리고 의견을 여쭈어 볼 생각 입니다.
전화 통화를 간호사(제 추측으로)와 과장님 비서와 통화를 했는데 현재의 상황을 대략 설명을 하니 그러한 경우 과장님과 직접 이야기를 해 보셔야 할 것 같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 한미약품 아이죤 복용을 계획 하고 계신분들은 조금 기다려 주세요. 직접 임상실험을 하신 안과 과장님의 의견을 들으신 후에 복용을 해도 늦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영동세브란스 과장님과 통화 되는데로 그 결과에 대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개인적으로 판단해서 복용 하기 보다는 영동세브란스병원과 한미약품측에 건의를 해 임상 실험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RP가 무엇 보다도 힘든 것이 진행성이기에 효과에 대해 객관적으로 검증하기는 무척이나 어렵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비타민 치료가 미국에서도 논란의 소지가 있는 것이지요.
결국 결론은 본인이 선택을 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본인이 책임을 주는 수 밖에 없다는 것이지요. 어쨌든 안과 과장님이 직접 하신분이고 하니 의견을 참고 하시면 많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조재선 드림
-----------------
2001년 1월
아이죤의 효능, 성분에 대한 문의 답변
안녕하세요.
님께서 올리신 것에 관한 것은 알림병에 몇몇 분들이 의견을 올려 주신것이 있습니다. 아마 알림방 번호 459, 453, 451을 참고 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이 실험은 어떤 질병을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며 특히 질병과 관련 야맹증이 나타나는 환자들은 모두 제외된 실험 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실험을 진행 하신 세브란스병원의 성공제과장님께서도 알피인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며 이 약을 판매하고 있는 제약회사의 말 처럼 알피인에게 효과가 있다는 등의 말은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제약 회사에서도 이를 인정했으며 시정하겠 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실험 대상은 야맹증이 아니고 야간시력 개선이라고 합니다. 제약 회사에서느야맹증과 야간시력을 구분해 사용하고 있으나 기사나 환자들은 이를 혼돈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 약에 대한 것은 공신력 있는 기관의 검증을 받은 것이 아니며 단지 기사화 된것에 불과 합니다.
국제 알피협회에서 공식적으로 효과가 검증된 약이나 치료방법이 나올때까지는 느긋힌 기다림이 필요 하리라 생각을 합니다.
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