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엊그제 노원에 있는 서울플러스안과에 다녀왔습니다.
이미 다녀오신 분들도 많으실테지만 간단하게 다녀온 이야기를 적습니다.
1.
우선 4호선 노원역 2번 출구로 나와서 롯데백화점을 바라보며 좌회전해서 차도가 나올 때까지 가서 우측으로 꺾어 조금 위로 올라가다보면 건널목 건너편에 서울플러스안과가 보입니다.
7호선으로 나와서 가는 방면은 모르겠구요. 4호선은 이렇습니다.
2.
건물 6층(병원이 많은 건물이더군요)에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그 층이 다 안과더군요.
개원하신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인지 건물 외관에 비해 무척 깨끗하고 인테리어가 잘 되어있습니다. 직원들도 상당히 친절했구요.
3.
김신우 선생님을 만났는데 서울대에서 만났을 때보다 더욱 친절히 대해주시고 자상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4.
검사를 일단 여럿 받았습니다. 시야검사나 망막두께를 재기 위한 촬영, 안약 처방을 위한 녹내장 검사 등을 했습니다.
빨리 동공을 키우기 위해 전 산동제를 세 번이나 넣었습니다.ㅋ
5.
김신우 선생님의 설명 중 몇 가지를 적어봅니다.
-룩산, 오메가3(DHA 300mg이상 고용량)은 섭취하시라.
-타겐F는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차라리 비타민C를 추가로 드시라.
-줄기세포 치료보다 유전자 치료가 더 전망이 밝다고 본다.
-오큐세바(레스큘라) 안약이 일본에서 임상실험을 통해 시야가 좋아지는 결과를 얻었다. 상당히 많은 수의 임상 참여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였으니 투여해 보시라.
-제가 비타민A 팔미테이트를 그동안 먹고 있었다고 말씀드렸더니 먹어도 괜찮다고 하시데요.
-벨프로산은 임상으로 보아 큰 효과를 보지 못한 것 같다.
-룩산의 경우 두 세 달 안에 샤프란 성분을 포함하여 알피환자들을 위한 룩산Q라는 새 제품이 나올 것이다.
6.
제 경우 그나마 보이는 좌안에 백내장이 심해진 상태라 수술을 강력히 권하시더군요. 사실 각막 중심부쪽에 백내장이 심해서 저도 많이 불편하긴 해서 겨울에 수술을 받으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