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가 수능일이 었는데 어지없이 추위가 매섭게 찾아왔네요. 가을은 가고 겨울이 슬금슬금 찾아오고, 첫 눈도 내리고, 2014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어찌하여 인터넷을 보다가 합성 레티노이드라는 약물에 대해서 약간의 내용을 읽게 되었습니다.
피부질환(여드름, 주근깨, 기미 등등)에 쓰는 약품의 일종인데, 이 약물이 '비타민A 유도제' 라는 글도 있어서 잠시나마 생각을 해보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합성 레티노이드는 우리 몸에 부작용도 그다지 없는것 같고
우리 환우에게 당장 필요한 영양소는 비타민 A 라는 사실과 이 비타민A는 장기 복용시 간에 무리를 주는 것은 분명한 사실 입니다. 그리고 환우분들이 많이 복용하고 있는 '룩산' 의 흡수율도 높이고 천연식품으로 비타민A를 대처하는 환우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 비타민A는 우리 인체에서 흡수하는 비율이 작은 것으로 알고 있어서, 좀 더 효율적인 대처 방법과 우리의 비타민 A 복용을 작게하여 간에 부담을 적게 주고 건강도 지키는 방법으로 합성 레티노이드 약물이 들어있는 섭취용 약품과 얼마의 용량을 복용하면 가장 효과적인 인지 의사와 약사분들에게 문의하여 이 방법이 타당한지 복용을 하면 어떨지 알아봐 주셨으면 합니다.
혹시 환우분 중에 의사나 약사분이 계시면 저의 글이 타당한지, 복용을 하면 효과가 있는지 자세히 알아봐 주시고, 이 곳에 글을 올려 주셨으면 합니다.
저의 눈 관리법을 간단히 소개 하겠습니다.
저는 눈에 좋은 건강식품은 킹스베리 외에 오메가 3, 룩산, 비타민A, 사프란 등등 이런 건강보조제는 모두 먹지 않습니다.
현재 먹고 있는 킹스베리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다하여 먹었는데 눈의 피로감도 덜하고, 순환장애에도 도움이 되며, 무엇보다 수많은 건강보조제를 먹다가 부작용으로 간에 무리를 주어 아토피 증상이 있었는데 많이 완화가 되어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눈에 가장 좋고, 효율적인 저의 괸리법은 어깨와 목(앞, 뒤 모두), 뒷목과 뒤 머리뼈(됫통수, 특히 귀 뒷쪽 머리뼈 경계부위)의 경계부위를 최소한 하루에 한번씩 마사지를 해주는 것입니다. ( 저의 경우 안마와 침을 배워 그 부위에 관련된 혈자리를 지압이나 침을 직접 시술도 합니다)
이렇게 아침, 저녁으로 해주면 컴퓨터나 책을 오래 보아도 피로감이 덜하고 회복이 빨라 눈에 많는 부담이 덜 합니다.
직접 시범을 보여 드리면 좋겠습니다 마는 그런 실력은 안되고, 백내장 수술과 얼토당토 않는 눈에 좋다는 시술을 하면서 2년 사이에 급속도로 진행이 되어 눈이 많이 약화 되어 이 방법 저 방법 찾다가 저를 가르쳐 주셨던 스승님의 도음으로 찾게된 저만의 눈괸리 시술법 입니다.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많는 환우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두서 없이 쓰다보니 글이 길어졌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고 목과 어꺠를 항상 풀어 주세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