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주 미국 실명퇴치재단은 최근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면서, 알피 또는 황반 변성 질환으로 죽어가는 망막세포를 보호하고 치료하는 신기술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소개하오니 환우 여러분들의 많은 참조 바랍니다.
------------- 소 식 내 용 ----------------------
Emerging Treatment “Gobbles Up” Culprit in Many Retinal Diseases -미국 실명퇴치 재단
본 재단이 지원하는 연구팀들은 최근 퇴행성 망막질환으로 시각 손상의 원인이 되는 독성 분자를 청소하는 치료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 이번 연구 결과를 정교한 치료 기술로 전환시켜 다양한 망막 질환자들의 시각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피 질환자나 황반 변성 및 여타 망막 질환자들은 질환의 종류와 상관없이 대부분 망막 세포내에 해로운 부산물이 쌓여가고 있다. 그 이유로 병이 진행되면서 세포 내부의 산소 처리 능력이 점차 약해지기 때문이다.
반응성 산소기(ROS)로 알려진 이 분자물질은 광수용체 (알피 질환이 발생하는 세포)를 파괴하여 실명에 이르게 한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파괴의 정도와 시야 손상이 병이 진행될수록 더욱 악화된다고 믿고 있다.
왜냐하면 망막세포가 제대로 산소를 처리하지 못하면 독성물질인 반응성 산소기가 급속도로 증가하기 때문이다.
- 중략
-
-
-
- > 최신 의학 소식 473 참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