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 아래 뽀리뽀리님이 흑미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언급하셨고, 또 다 아시는 내용일테지만 기사 내용에 대한 소개가 안 올라와 있는 듯 하여 한 번 퍼왔습니다.
뭐 안토시아닌이야 눈에 좋다는 것은 다 아는 상식이죠.
"흑미가 ‘슈퍼푸드’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CNN인터넷판이 26일 보도했다. 미국 루이지애나 주립대학의 쉬즈민(Zhimin Xu) 박사는 흑미가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포도 같은 어두운 색의 과일과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 수용성(water-soluble) 항산화물질 안토시아닌 외에 섬유와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는 반면 당분은 적어 슈퍼푸드로서 손색이 없다고 밝혔다.
쉬 박사는 이러한 성분들은 흑미의 겨 속에 들어있기 때문에 흑미를 고를 땐 ‘통흑미’임을 확인해야 한다면서 흑미 겨 한 숟가락(흑미밥 10숟가락에 해당)에는 신선한 블루베리 한 숟가락만큼의 안토시아닌이 들어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블루베리에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당분이 적은 흑미가 더 좋다고 그는 말했다. 흑미는 또 인공색소 대신 건강에 좋은 자연색소로 이용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흑미를 어느 정도 넣어 밥을 짓는지는 밥짓는 사람 마음이겠죠...;; 흑미도 좋겠지만 현미도 장난 아니게 몸에 좋다고 하니 현미도 함께 넣어 드시면 더 좋겠네요. ㅎ
가장 몸에 나쁜 밥은 하얗고 기름이 자르르 흐르는 듯한 흰쌀밥입니다. 흰쌀밥은 아예 설탕을 입에 털어넣는 것이라 하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