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도 여름 켐프에서 소개해드린, 영국의 Reneuron 사가 알피 치료용으로 개발한 줄기세포 물질의 임상 전 시험 데이타가 금일자 학술지에 발표되었다는 소식이 들어와 있습니다.
물질명 ReN-003은 낙태아의 망막에서 추출하여, 해당사의 특허 기술에 의해 증식 처리된 알피 또는 황반 변성 치료용으로 개발된 줄기세포 물질입니다.
이번 임상전 시험은 미국 하버드 대학 Schepens 안과 연구소에서 알피 줄기세포 연구 권위자인 마이클 영 박사가 진행하였습니다.
간략한 소식이나마 환우 여러분에게 전해드리오니 많은 참조 있으시길 바랍니다.
-------------- 소 식 내 용 -------------------
금일 영국 리뉴런 사는, 알피를 포함한 망막 질환 치료용으로 개발된 ReN-003물질의 임상 전 데이타가 2편의 논문을 통하여 발표되었다고 전해왔다.
해당 논문은 미국 하버드 대학 쉬펜 안과 연구소의 마이클 영 박사팀에 의해 진행되어 왔던 연구 결과이다.
Experimental Eye Research 저널 학술지와 안과 및 시과학 연구지(IOVS) 는 최근호에 이번 논문을 수록한 바 있다.
논문의 내용에는 생체외 또는 생체내 조직 시험에서 세포의 성장과 분자 물질 발현에 대한 서술 뿐만 아니라, 인간 망막의 전구체인 ReN-003 물질이 광수용체 층을 따라 분화되는 능력까지 보여주고 있다.
알피로 인하여 망막이 손상된 쥐 실험에서,
쥐의 망막에 이식된 ReN -003 세포 물질은 숙주의 망막 조직과 원할한 통합을 이루었다.
또한 세포가 분화되었을 때 건강한 망막의 막대세포에서 발현되는
로돕신 단백질이 발견되고 있다는 사실은 치료를 위해 매우 중요한 단서가 된다.
한편 리뉴런 사의 수석 이사인 죤 신텐 박사는
" 우리 회사의 줄기세포 제품으로 ReN-003 물질의 임상 전 시험 결과가 안과 학술지로 유명한 2곳에서 논문으로 게재된 점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 고 말하면서,
" 이번 연구 결과는 알피를 비롯하여 황반 변성과 당뇨성 망막병증으로 망막이 손상된 환자들을 치료 할 수 있다는 잠재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라고 전했다.
-이상-
협회로서도 이번 낙태아에서 추출한 영국 리뉴런 사의 임상전 결과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하루빨리 해당 물질이 인간의 임상을 통해서도 치료 효능이 입증되길 기대합니다.
영국 리뉴런 사의 ReN-003 줄기세포 물질의 자세한 내용은 협회 여름 켐프에서 소개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참석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