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학술팀장 폴입니다.
먼저 양해의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추진한 샤프란 공동구매에 차질이 발생하였습니다. 무스카린님께서 거래를 의뢰했던 ‘한국관강용품’이란 수입업체에서 갑작스럽게 태도를 바꾸어 그만큼의 물량이 없고 가격 또한 우리에게 제시했던 그 가격으로는 해줄 수가 없다고 합니다.
무스카린님께서 거래를 의뢰한 곳은 위 수입업체의 인천지사 직원과 한 것인데 갑자기 물량이 없다며 죄송하다고만 하더랍니다. 아무런 말이 없다가 주문 할려고 하니 없다고 안된다고 하는 태도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무스카린님도 당황해서 본사에 전화를 했는데 본사에서도 물량이 없고 가격 또한 그 직원이 잘못 책정 제시한 것이라고 무성의 하게 답하더랍니다. 본사와는 직접거래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원래 정상적이면 어제 물건을 받아서 포장 후 오늘 택배발송이 되어야 하는데 갑작스럽게 차질이 생겨 이렇게 급히 공지를 올립니다.
갑자기 수입업체가 태도를 바꾼 게 유통업에 종사하고 계신 무스카린님의 얘기로는 수입업체가 일상적으로 행해왔던 거개량를 갑자기 넘어서자 수요가 많으니 가격을 올려보려는 의도가 있지 않나 의심이 간다고 합니다.
워낙 개당 단가가 높아 지사 직원과의 거래 계약서를 쓰지 않고 구두계약만을 한 것이 실수라면 실수 이겠지만(무스카린님도 몇분이 공동구매에 참가하실지 전혀 예측하기도 힘든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는 방법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공동구매 신청을 받는 와중에도 계속 그 직원과 연락을 하며 확인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차질이 생겨 어제 협회에서 일을 도와주셨던 사무장님(서울시각장애인 복지관 직원)께 복지관 명의로 다시 지사가 아닌 수입업체 본사와 접촉하여 거래가 가능한지 의견을 타진했고 흔쾌히 수락하셔서 내일(7월 2일) 본사와 접촉 이번주 내로 가부를 알아본다고 하십니다.
아무래도 수입업체가 갑자기 태도를 바꾼게 외부적 요인도 있겠지만 혹시 개별적으로도 문의전화를 드린 환우분들도 많이 계서서 그런건 아닌지 여러 가지 추측도 하게 됩니다. 혹시라도 계신다면 전화 등의 문의를 가급적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입업체들의 생리상 수요가 좀 늘어난다고 판단되면 가격을 올려버립니다.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고 의학보조제의 용도로 장기적으로 사용한다고 처음부터 밝히고 접근했으면 어떠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이 역시 수입업체가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예상하기 어렵기 때문에 밝히기도 쉽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사무장님을 통한 복지관 명의의 접근은 이를 밝히고 접근하기로 해서 결과를 기다려봐야 합니다.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개인적 구매시의 과도한 비용과 불편함을 덜고 편의를 제공하고자 추진했던 샤프란 공동구매가 갑자기 예상치 못한 차질로 지연되고 있어 저도 매우 당황스럽습니다. 죄송한 마음도 듭니다.
샤프란 공동구매가 중요한 것은 우리가 갑이 되는 위치가 될 수 있어 가격결정에도 유리 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복용해야하는 관계로 안정적인 공급처를 확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모색 중인 방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모두다시 환불.
2. 사무장님의 접촉결과를 지켜보면서 여의치 않을시 또 다른 수입처의 발굴 모색.
3. 위에서 언급한 인천지사 직원의 말을 빌리자면 샤프란은 3개월 단위로 수입하는데 3개월 후 수입 시(약 9월 예상)우리가 원하는 물량을 수입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좀 궁색한 직원의 변명이지만 그 말을 그대로 믿어 3개월을 기다려 물량을 확보.
(하지만 이때도 지금의 가격이 될지는 미지수입니다. 환율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 수요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변수가 많습니다. 그래도 처음 우리에게 제시했던 가격에서 크게 오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4. 원하시는 분들께는 환불해 드리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제가 입금해주신 금액을 갖고 있으면서 9월 수입이나 또 다른 수입처의 발굴 시 계약금등을 걸고 거래를 하는 방안
이렇게 4가지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환불을 원하시는 분은 제 전화에 환불 받으실 분 성함, 은행, 계좌번호를 문자로 보내주세요.
제가 일일이 환불해드리는 건 큰 문제가 아니지만 지속적인 공급처를 확보해야 하는게 제일큰 문제입니다. 외국사이트나 국내 다른 사이트에 가셔도 우리가 제시받았던 가격보다는 월등히 비쌉니다.
공동구매가 중단되는 것이 아니므로 개인적인 구매는 자제해 주세요.(가격상승 등 여러 문제점만 유발되고 불이익만 초래됩니다.)
구매가 늦어져서 한두달 늦게 복용한다 하더라도 갑자기 더 나빠진다거나 하진 않으니까 이럴 때 일수록 좀 느긋하고 침착한 자세가 필요 합니다.
다시 한번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의견을 주시면 원하시는 방향으로 진행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전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