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하는 환우 및 가족 여러분
기축년 새해에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드리고자 합니다.
협회는 여러분들의 성원과 관심으로, 밝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음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올 한해는 어려운 경제적 상황마저 겹치게 되어, 혹여 환우 여러분들의 장애로 인한 고통이 더욱 아프게 느껴질까 걱정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국제적인 연구 성과에 힘입어, 미래의 치료 희망을 키우는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협회는 이러한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의 연구 기반을 조성하는데 새로운 역량을 모아야 할 때라 생각합니다.
세부적으로는 해당 질환에 대한 국가적 차원에서의 역학 조사와 더불어, 과학적인 진단 시스템을 구축하고, 장기적인 계획 하에 분야별 연구 사업의 기초를 닦는 한해가 되길 기대합니다.
특별히 올해는 국내에서도 우리 질환과 관련하여 매우 중요한 임상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미 수년 전부터 협회가 일부 지원과 관심을 보여왔던 사업이기에, 그 의미가 클 뿐만 아니라 우리의 치료 기술이 세계적인 수준임을 입증하는 매우 가치있는 임상이 될 전망입니다.
이같은 노력을 통하여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치료 연구가 진행될 수 있다면 우리도 세계적인 수준의 치료 기술 개발이 결코 꿈이 아님을 입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2009 년이 밝았습니다.
올해에도 더욱 희망찬 소식들이 쏟아져 나와 우리를 기쁘게 할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비록 삷이 힘들고 더욱 어려워질 때 일수록
희망을 포기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우리의 목표가 삶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벗어야 할 고통의 멍에에 있기 때문입니다.
환우 및 가족 여러분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가정에
다시한번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