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우 여러분,,,
그동안 모두들 건강하셨겠지요 ?
힘든 질환으로 우리 모두가 겪는 고통을 생각하면, 협회의 대표로서 참으로 안타까운 심정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협회는 작년도와 동일하게 2008 Vision Walk 행사인 여름켐프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아직까지 불치 질환이어서 마땅한 치료책이 없는 우리로서는 이번 여름켐프의 행사를 통하여,
1) 전국 각처의 환우들을 다시 만날 기회의 장 (만남)
2) 그리고 힘든 삶을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며 (친목)
3) 미래의 치료 희망을 키우는 귀중한 시간으로 (희망)
활용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 켐프의 모토는 " 희망- Hope " 로 정하였습니다.
지난 여름켐프 이후에도, 한해 동안에 걸쳐서 국제적으로는 다양한 연구 성과가 발표되었던 터라, 한층더 우리의 치료 희망은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번 켐프에서도 그러한 내용을 정리하여 치료 연구 쎄미나를 계획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러나 올해에는 특별히
" 웃음이(유머가) 인생을 바꾼다" 제목으로 <명사와의 강연> 이 준비되어 있고,
그동안 병원에 가서 의사와 못다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의사와의 만남>과 같은 내용들이,
이번 행사 프로그램에 새롭게 추가하기로 하였습니다.
앞으로 집행부에서 논의되는 대로, 시간대 별 일정과 프로그램을
공시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따라서 환우 여러분들 께서는 아래 행사 내용을 참고하시고,
행사와 관련되어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으시거나, 집행부에 건의 사항등이 있으면 주저없이 간언(?)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 행 사 내 용 참 조 하 기 -
A) 행사명 : " 2008 Vision Walk 여름켐프- The Hope"
B) 목적: 국내 망막치료 연구의 활성화와 환우간 정보교류 및 친목도모를 위해 여름 켐프 행사를 개최키로 하였다.
C) 일시: 2008년 8월 23일(토) 오후 1시 - 2008년 8월 24(일) 오후 1시
D) 장소: 대전지역 청소년 수련관 (작년과 동일)
첫째날
1. 회장 인사말- 지역별 환우 소개와 만남의 시간
2. 전년도 알피 관련 국제 의학 소식 및 연구 동향
(알피 치료에 관련된 영양 보조제 해설)
3, 명사와의 강연 - "유머강사 1호" 김 진배 강사
4. 레크레이션 - "4번 출구 공연 " 및 지역별 장기자랑
5. 야식타임과 "잠못 이루는" 노래방
둘째날
1. 의사와의 만남 - 서울대 안과 전문의
* 일정에 의하여 교수진 변경 될 수도,,,
2. 협회 비젼과 희망을 위한 워크샵
참고로, 지난번 여러분이 참가하신 유전체 분석 사업이 현재까지 마감되지 못하고 진행 중에 있습니다. 국립유전체 이종영 박사와 협의, 만일 여건이 허락될 경우, 당일 켐프에서 중간발표 형식의 쎄미나가 진행 될 수도 있습니다.
- 이상 -
< 회장 건의사항>
협회의 재정이 충분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준비되는 행사인지라, 능력되시는 환우 및 가족 여러분들의 지원이 절실합니다.
집행부에 최저의 경비로서 치루기를 당부하였으나, 켐프행사와 쎄미나를 겸한 비용인지라, 여러분이 내주시는 참가비를 항상 초과할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더구나 올해에는 행사 관련하여, 아직까지 대외 후원업체를 발굴하지 못한 상황으로서, 환우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기대합니다.
* 집행부는 논의가 끝나는 대로, 일정에 따른 시간대별 행사 내용과 진행 책임자를 공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