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넓음 마을이라는 시각장애인 정보 공유 센터 새소식에 아래와 같은 글이 올라와 있어 너무나도 반갑기만 합니다.
시각장애와 RP를 가진 우리 환우에게는 인도에 놓여 있는 볼라드는 언제나 보행에 있어 안전을 위협하는 테러범이었습니다.저도 몇 번이나 그 테러범 때문에 다치곤 했었지요.
그런데 반갑게도 이 테러범을 없애려는 노력이 시도 되고 있네요.그렇지만 이 테러범이 사라지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의 협조가 절실 할 것 같네요.그래서 우리 협회 환우들에게도 아래의 공지사항을 올려 보네요.
- 아 래 -
“장애로인 한 차별해소와 권리찾기를 위해 이제 우리가 힘을 모아야 할 때 입니다!”
시각장애인의 보행권을 심대하게 침해하며 신체에 커다란 위험을 가하고 있는 이 볼라드 제거를 위해 성음회와 인터넷 희망방송,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전남지소, 희망제작소가 함께 나섭니다.
볼라드는 인도에 차량 주차를 막기 위해 세워놓은 돌기둥 또는 쇠기둥입니다.
그러나 사랑의 보행권을 위해 세워 놓은 이 볼라드가 시각장애인에게는 커다란 흉기가 되고 있을 뿐 아니라 보행에 있어 이중삼중의 장애물이 되고 있습니다.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사고지점, 사고시기, 상처부위 등을 소상히 알려 주십시오. 장애우권인문제 연구소 전남지소에서 여러분들의 생생한 사연을 접수받습니다.
- 접수전화 : 061-284 6333(장종국 담당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