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올해는 좋은 소식들이 많은 해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인공망막을 연구하는 분들이 계신 것은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서울대인공안구센터에서 RP환자들을 위한 인공망막개발에 힘쓴지도 4년째 되어가는 것 같네요.
현재 과학재단으로부터 10년간 연 1억의 연구기금을 받고 연구를 하고 있는데 턱없이 적은 연구기금 때문에 어렵게 연구를 하는 상황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올해 보건복지부에서 인공시각연구센터 과제를 공모하였고, 그 연구 과제를 서울대인공안구센터에서 유치하여 앞으로 6년간 연구비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곧 센터 개소식을 준비중이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더 많은 지원으로 인공망막의 연구도 더 빠른 발전이 있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특히 인공안구센터의 정흠교수님과 유영석교수님,서종모연구원은 가이드북을 만들 때 감수를 해 주시고 저희 협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십니다.
유영석교수님은 협회의 자문의로서 환우들의 난해한 의학적 질문에 바쁜 와중에도 너무나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시고 계십니다.
제가 어려운 질문에도 답변을 할 수 있는 것은 교수님의 도움 때문입니다. 정말 고마우신 분들입니다.
현재 임상시험에 임하신 최광주교수님과 또 서울대인공안구센터의 교수님들과 연구원분들, 이제 시작이라 갈길이 멀긴 하지만 황우석교수님까지..이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가졌으면 합니다
아직 기사화되지 않았으나 너무 기쁜 소식을 저 혼자 알고 있을 수가 없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알피협회회원여러분 모두 화이팅입니다.
우리도 힘을 모아 이런 국내의 연구환경이 꾸준히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