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당놀이<이춘풍>
안풍安風, 세풍世風, 이번에는 춘풍春風이다!!
마당놀이의 새로운 돌풍 이춘풍李春風,
국립극장 앞마당을 강타한다!
난봉꾼 이춘풍의 위선과 허세에 대해 국민투표를 실시합시다. - 전조련(전국조강지처연합회)
잠들지 않는 춘풍의 바람, 그 끝은 어디인가?!
풍류남아 이춘풍과 그의 아내 김씨가 벌이는 한 판의 승부!
한해를 마무리짓는 시기에 어김없이 찾아오는 해학과 풍자의 한마당!
답답한 세상, 속을 확 풀어드립니다!
1부
제1장 풍류마당 낭자하고 흐드러진 길놀이 놀이패가 마당을 돌아 고사를 지내며 흥을 돋운다.
제2장 현처賢妻,양처良妻마당 주색잡기에 빠져 모든 재산을 탕진하던 이춘풍. 빚쟁이들에게 쫓겨 돌아오자, 어진 아내 김씨는 시집 올 때 장만해 온 패물마저 챙겨 내어준다.
제3장 패가망신敗家亡身마당 가난한 생활의 서러움을 비로소 깨달은 이춘풍은 가사일체를 부인 김씨에게 일임할 것을 서약하는 다짐장을 쓴다.
제4장 집안 일으키는 마당 춘풍으로부터 가사와 재정 일체를 위임받은 김씨는 맞춤집을 차려 일을 시작, 집안이 차차 넉넉해지고 가세가 풍족하여 간다.
제5장 제 버릇 도지는 마당 형편이 좋아진 이춘풍, 한량들의 꾐에 빠져 평양으로 장사를 떠나려고 한다.
제6장 발행發行마당 가지 말라 붙잡는 아내를 뿌리치고 평양으로 장사 떠나는 이춘풍
2부
제1장 평양기생 마당 개성기생 매향의 유혹을 뿌리치고 평양성에 무사히 당도한 이춘풍, 평양기생 추월은 이춘풍을 붙잡을 작정을 한다.
제2장 추월의 마당 추월의 농염한 교태에 빠져든 춘풍은 호조돈을 몽땅 날리고 만다.
제3장 춘풍 종살이마당 호조돈 2만냥을 모두 날리고 추월이 집종이 된 이춘풍
제4장 각설이 마당 이춘풍과 장사 떠났던 한량들 거지되어 돌아오고, 자초지종을 알게 된 춘풍처는 남장비장이 되어 평양으로 도임한다.
제5장 치죄治罪마당 형방으로 부임한 춘풍처는 추월과 춘풍을 잡아들여 추월로부터 5만냥을 돌려 받아낸다.
제6장 여중호걸女中豪傑마당 아내 덕에 살아난 줄 모르고 한양성에 돌아온 춘풍이 거드름을 피우자 춘풍처는 다시 형방비장이 되어 이춘풍을 혼내준다.
Staff
작곡/박범훈
안무/국수호
미술/박동우
조명/김창기
의상/이유숙
연주/미추관현악단
지휘/지원석
Cast
윤문식, 김성녀,김종엽,김성애,정태화 외 극단미추 단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