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바다의별과 상담실장이 같은 사람이니까 답변은 한번만 해도 되겠지요?
유전에 대하여 신경이 쓰이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형제자매중에 알피환자가 또 있다면
더욱 걱정이 되겠군요.
알피의 유전여부는 다른 유전검사처럼 하기는 어렵습니다.
설사 유전자 검사를 하더라도 현재로서는 그렇게 만족할만하지는 않습니다. 현재 유전자 검사를 받았다는 분도 계시는 것 같은데 그것으로 다음대의 유전이 어떻게 될 것인지를 알 수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알피를 일으키는 유전자는 어떤 하나의 특정유전자가 아니고 예를들면 알피환자에게서 이런저런 유전자의 변형이 발견되므로 그러한 유전자의 영향으로 알피가 발현되는 것이라고 추측하는 정도이고 알피를 일으키는 유전자도 몇가지만 밝혀진 상태입니다.
지금 궁금해 하는 것이 자식에게 유전이 되는가 안되는가의 문제와 만약 유전된다면 확률이 얼마인가 일 것입니다.그러므로 유전자 검사이전에
유전학클리닉의 유전학전문가와 상담을 하시고 집안의 가계도를 그려서 가능한 정확한 추측을 하는 것아 우선입니다.
일단 유전학 클리닉이 있는 병원을 예약하시고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현재 알피에 관심이 있는 유전학클리닉을 굳이 추천한다면 아주대의 김현주 교수님에게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물론 다른 병원도 상관없구요.
현재 집안에서 알피를 앓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또 그 윗대에서 알피를 앓았던 사람이 있는지를 알면 다음대의 유전을 추측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꼭 모두가 함께 가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보다 정확한 판별을 원한다면 안과에서 검사를 해보고 알피를 가진 가족이 누구인지 파악한 후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