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자주하는 질문
  • RP를 치료하는 방법은 없나요?
    최정남 2015-10-02 1,612
      현재로서는 알피를 지연시킬 수 있는 영영 보조제 말고는 뚜렷한 치료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선진국에서는 이미 유전자 치료와 줄기세포 등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고, 일부 치료 기술들이 실험실 연구를 마치고, 인간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으로 돌입하고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임상들이 성공한다면 수년 안에는 알피는 정복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홈페이지 ->치료 정보 참조)

    국내에서는 서울대병원 안과, 그리고 한국 망막변성 협회 연구자들을 중심으로 줄기세포 연구와 유전자 치료를 위한 유전자 분석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검증되지 않은 치료법이나 민간요법에 현혹되지 마시고 공인된 기관의 발표가 있기까지 기다림의 여유가 필요하리라 생각합니다.  어떠한 치료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시도를 하기에 앞서 본 협회에 연락을 주신다면 이미 경험한 분들로부터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특별히 협회는 선진국에서 진행되는 치료 임상을 국내에도 유치하여 치료 기술의 상용화를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검증되지 않은 개별적 치료보다는 협회와 힘을 합하여 국제적으로 효능이 입증된 치료 기술을 도입하는 데 앞장 서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알피 치료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 -> 치료 정보를 보시면 약물과 영양제, 유전자치료, 줄기세포 치료에 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