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RP정보 / 최신의학 소식
 
  • 영국 리뉴런사 알피 임상 ? 지난 1년간 효능 지속 중….
    최정남 2020-03-17 2,645
      (의학) 영국 리뉴런사 알피 임상 – 지난 1년간 효능 지속 중….

    지난해 2월 시작된 영국 리뉴런 사의 임상 1/2a 에서 Cohort 1차 치료 집단 8명이 치료 후 1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리뉴런 사는 지난 1년 간에 걸친 효능에 대한 소식을 발표하였기에 이를 공지하니, 환우 여러분들의 많은 참조 있으시길 기대합니다.

    --------------- 소 식 내 용 ------------------

    ReNeuron stem cell therapy shows positive long-term results in retinitis pigmentosa


    보도자료에 따르면 리뉴런 사의 HRPC 줄기세포 치료제가 알피 환자에게서 유의미한 임상적 효과과 함께 관련효능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말했다.

    1/2상 임상시험 중 2a단계에서 성공적으로 치료를 마친 환자들은 임상 시작 후 12개월이 된 시점에서 문자 14.3개를 더 볼 수 있었고, 치료받지 않은 눈은 7개의 문자로 그쳤다. 9개월 시점에서 측정된 데이터에 의하면 치료받는 눈은 12개의 문자를 더 볼 수 있었으며 치료받지 않은 눈은 -1개였다.

    올라브 리뉴런 사의 CEO는 "HRPC 세포 치료제의1/2상 임상 데이터에 크게 고무되어 있다” 고 말하면서 "장기적인 후속 데이터는 특히 주목할 만하며 치료 후 최소 1년 동안 치료 효과가 지속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발표했다.

    ReNereon은 이 연구에 9명의 환자를 추가로 포함하기 위한 임상 프로토콜 수정안을 미국 FDA에 제출했으며, 영국에서도 임상시험을 시작하기 위한 별도의 신청서도 제출하였다.



    이상-

    The Cure Is In Sight~

    ** 협회는 해외에서 개발되고 있는 알피 치료 기술들의 국내 도입을 위해
    각 대학 연구자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 평생회원 가입으로 이러한 노력에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합니다.

    ** 가입방법 ☞ 자유게시판 상단 <평생회원제 도입 공고> 참고하시고, 협회의 CMS 자동 이체 방식을 이용하시면 쉽게 후원금을 정기적으로 분할 납입할 수 있습니다.

    ** 협회 사무실 문의 전화 02-516-9113